입찰공고
- 2024 판타지아대구페스타 축제 평가 용역 입찰 공고 (협상에 의한 계약)
- 2024-04-08 시민문화팀
대구문화예술진흥원 입찰공고 제2024-22호
2024 판타지아대구페스타 축제 평가 용역 입찰 공고 (협상에 의한 계약) |
(재)대구문화예술진흥원에서 주관하는‘2024 판타지아대구페스타 축제 평가’ 용역 대행사 선정을 위한 입찰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.
2024년 4월 8일
대구문화예술진흥원장
1. 입찰에 부치는 사항
구 분 |
내 용 |
용 역 명 |
2024 판타지아대구페스타 축제 평가 용역 |
용역기간 |
착수일로부터 ~ 2024. 12. 13.(금) |
기초금액 |
85,000,000원(부가가치세 포함) |
입찰방법 |
전자입찰, 제한경쟁 입찰 |
사업내용 |
붙임의 제안요청서 참고 |
계약방법 |
협상에 의한 계약 |
※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투찰 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, 낙찰시 가격 협상이 완료된 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 후 계약 체결함
2. 입찰서 제출 및 개찰
❍ 입 찰 공 고 : 2024. 4. 8.(월) ~ 4. 19.(금)- 12일간 / 나라장터, 진흥원 홈페이지
※ 사전규격공개 : 2024. 4. 4.(목) ~ 4. 7.(일) 4일간
❍ 제안 설명회 : 제안요청서로 대체
❍ 질의서 접수 : 2024. 4. 15.(월) 10:00 ~ 17:00 / 메일 접수(shkim@dgfc.or.kr)
❍ 가 격 투 찰 : 2024. 4. 16.(화) ~ 4. 19.(금) 17:00까지 4일간 / 나라장터
❍ 제안서 접수 : 2024. 4. 19.(금) 10:00~17:00 (점심시간 12:00~13:00 제외)
- 제안서 접수 시 입찰 참가업체가 직접 심사위원 추첨
❍ 정성적 평가(PT심사) : 2024. 4. 23.(화) 14:00 ~ 18:00 (대상자 개별통보) 예정
❍ 개찰일시 : 제안서 평가 완료 후
❍ 개찰장소 :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(나라장터)
❍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및 통보 : 2024. 4. 24.(수) 예정
※ 상기일정은 발주처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고, 변경된 세부일정은 진흥원 홈페이지에 별도 공고하며, 개별통보는 하지 않음
3.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
❍ 공고일 전일 기준 대구광역시에 사업장 소재지를 둔 업체(대구시의 관할구역 안에 법인등기부상 본점이 있는 자), 개인 사업자는 사업자 등록증상 사업장 소재지가 대구광역시에 소재
❍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(18:00)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기타자유업(학술·연구용역, 업종코드:1169)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
❍ 「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」에 의거 「중소기업기본법」제2조2항 및「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」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서 「중·소기업·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 요령」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·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
❍ 입찰참가 등록마감일 기준으로 등록취소, 폐업, 부정당업자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제안에 참가할 수 없으며, 자격심사 후라도 해당 사유 발생 시에는 입찰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인정하지 않음
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(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) 및 동법 제33조(입찰 및 계약체결의 제한), 동법 시행령 제92조(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)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, 자격심사 후라도 해당 사유 발생 시 입찰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인정하지 않음
❍ 상기 각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에 한해서만 입찰 참가가 가능하며 단독이행방식만 허용함(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)
❍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하며,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「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」에 따름
4. 제안서 접수 및 심사위원 추첨
❍ 일 시 : 2023. 4. 19.(금) 10:00 ~ 17:00(점심시간 12 ~ 13시 제외)
❍ 장 소 :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시민문화팀 (대구광역시 중구 달성로22길 31-12, 대구예술발전소 4층 시민문화팀)
❍ 제출서류 : 제안요청서 참조
❍ 제출방법 : 방문하여 직접 제출(우편접수는 불가) ※ 제출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, 대리인은 위임장과 신분증 지참
5. 입찰보증금 및 수입조치
❍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보증금지급각서로 갈음
❍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,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함
6. 입찰의 무효
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, 동법 시행규칙 제42조,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(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항)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함
❍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(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, 각자 대표도 해당)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,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,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
❍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(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)이며 마감일(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)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
7. 불공정행위 금지
❍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(이하 이 조에서는 “입찰자 등”이라 한다)는 입찰 낙찰,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됨
① 금품ㆍ향응 등의 공여ㆍ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
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
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관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
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
❍ 입찰자 등은 위 1)의 각 ① ~ ⑤에 따른 행위가 「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」 제30조의 2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ㆍ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ㆍ해제될 수 있고,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「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」 제31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음
❍ 계약담당자는 위 1)의 각 ① ~ ⑤에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,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함
❍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자가 위 1)의 ②에 해당하는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3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“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”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
8. 낙찰자 선정방법
❍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함(행정안전부 예규, 입찰공고일 현재)
9.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기준
❍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 및 가격평가점수의 최종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고득점 순으로 협상적격자 선정
❍ 합산점수가 동점인 제안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 순위자로 하고,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(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 적용)
※ 기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함
10. 인권존중의무 서약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
❍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「인권존중의무 서약서」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「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」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,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「인권존중의무 서약서」 및 「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」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함.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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《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(법 제4조, 제9조)》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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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·예산·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·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,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·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|
❍ 위 법률에 따라 안전보건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,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·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한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음
❍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,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함.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,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
❍ 계약상대자가 안전·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음
11. 기타 사항
❍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된 자료 중 허위사실 발견 시, 평가제한 및 협상취소, 계약 해지토록 함
❍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준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및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, 제안요청서,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,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자에게 있음
❍ 계약 대상자는 계약금액의 2.5%의 대구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대금청구 시 소화하여야 함
❍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(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)만이 입찰서 제출 가능
❍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(1588-0800)으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 있음
❍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(www.g2b.go.kr)을 참고
❍ 청렴계약이행준수 이행각서 제출 :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, 청렴계약이행 내용은 조달청 인터넷홈페이지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하며 제출한 것으로 간주 함.
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함
❍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, 비리행위 위 불공정행위 등이 있는 경우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감사실(☏053-430-1275), 대구광역시 감사위원회 공익제보센터(☏053-803-2288)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람. 아울러 「공익신고자 보호법」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
❍ 공고문 내 준수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계약해지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음
❍ 자세한 내용은 붙임의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❍ 문의 사항 : [용역관련] ☎ 053-430-1221(시민문화팀 김숙현) ☎ 053-430-5692(시민문화팀 이영아) [입찰관련] ☎ 053-430-5688(재무회계팀 여나경)
(재)대구문화예술진흥원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