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- “대구 갈땐, 대구 트립!” 대구 여행 앱, 해외에서도 인기몰이
- 2023-08-16 관광진흥팀
|
|
제공일자 |
|
2023. 8. 16.(수) |
팀 장 |
|
관광진흥팀 이길태 |
||
보도자료 |
담 당 자 |
|
관광진흥팀 황명수 과장 |
|
문 의 |
|
053-720-7231 |
“대구 갈땐, 대구 트립!” 대구 여행 앱, 해외에서도 인기몰이
▸ K-관광의 매력을 알리는 ‘코리아 서머 뷰티 세일’ 캠페인, 싱가포르 최대 관광박람회(NATAS)를 시작으로 홍보 스타트 |
대구광역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대구를 찾는 관광객을 위해 개발된 대구 관광 통합 플랫폼인 ‘대구 트립(Daegu Trip)’ 앱(APP)의 해외 홍보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.
□ 대구 트립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월 출시된 앱으로, 내외국인 관광객 대상 관광과 숙박, 교통, 체험 등 여행 정보와 상품·서비스, 스마트 체험 콘텐츠를 모바일 기기로 검색하고 이용함은 물론 결제까지 지원하는 다국어 통합 관광 플랫폼이다.
□ 진흥원은 지난 7월 20일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개최하는 ‘코리아 서머(뷰티) 세일(Korea Summer Beauty Sale)’에 동참하여 대구 트립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. 이 캠페인은 K-뷰티 바캉스를 테마로 방한 외국인 및 국내 거주 외국인 대상 K뷰티를 홍보하며, 대구를 찾는 외국인 여행객들에게 앱 내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.
□ 또한 진흥원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최대 규모의 관광박람회(NATAS)에 참여하여 대구 트립을 소개하였다. 이번 박람회에서는 앱 다운로드 이벤트를 통해 3일간 1,000명 이상의 관광객이 대구의 매력을 알아갔다.
□ 강성길 진흥원 관광본부장은 "앞으로 개별관광객의 수요가 높고, 대구공항 직항노선이 있는 도시를 중심으로 대구 트립의 홍보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”면서 “대구 여행 앱을 포함해 해외에서의 대구 여행 홍보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”고 말했다.
* 붙임 관련 이미지 3매. 끝.
붙임 |
|
관련 이미지 |
1. 코리아 서머 뷰티 세일 연계 홍보
2. 싱가포르 관광박람회(NATAS) 연계 홍보
- 첨부파일 없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