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보도자료

  • 1월 전시 연계 워크숍으로 관람객 맞이
  • 2024-01-08 예술창작기반센터

 

 

제공일자

 

2024. 1. 8.(월)

팀    장

 

예술창작기반센터팀장 표승우

담 당 자

 

예술창작기반센터 정성진

보도자료

문    의

 

053-430-1228

 

<Limbo Dance: 대지와 사물 사이를 지나는 방법>

1월 전시 연계 워크숍으로 관람객 맞이

▸ 2023 실험적프로젝트Ⅳ 전시 2023.12.9.(토) 시작하여 2024.2.18.(일)까지

▸ 2024년 1월 프로젝트 참여 작가가 진행하는 연계 워크숍 진행

 

 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예술발전소에서 2023 실험적프로젝트Ⅳ〈Limbo Dance: 대지와 사물 사이를 지나는 방법〉이 펼쳐지고 있다.

 

□ 2023 예술창작공간 실험적 프로젝트 기획자 공모에서 선정된 Limbo Dance: 대지와 사물 사이를 지나는 방법〉(이하《Limbo Dance》)는 임휘재, 도혜민, 김은정 오윤정, 박신혁이 기획하고 김동우, 김민지, 김은주, 김휘아, 박지윤, 박태훈, 배규무, 오의진, 이설, 정혜정, 주슬아 등 11명의 작가가 참여하며, 인간과 주변 존재에 대한 당대적 질문을 드러내는 방식을 탐구하고 공유한다. 전시는 2024년 2월 18일(일)까지 관람객을 맞이하며, 1월에는 다양한 연계 워크숍이 예정되어 있다.

 

□ 《Limbo Dance》는 림보 댄스의 행위와 규칙을 은유적으로 사용하여 존재에 대한 고민을 탐구한다. 고개를 뒤로 젖혀 마주하는 새로운 시야를 통해 세계의 경계를 뒤흔들고 혼종(hybrid)의 복잡한 관계성을 바라보도록 한다. 점차 낮아지는 막대와 그 아래를 지나는 림보 댄스의 규칙과 같이 대지와 사물 사이를 통과하는 인간의 움직임에서 자연, 인간, 사물이 마침내 평평하게 존재할 가능성을 본다. 전시에서 만나는 작품을 통해 낯선 자세를 취하며 인간의 위치를 재조정할 수 있는 유연한 사유가 실천되기를 희망한다.

 

□ 1월에는 ⟪Limbo Dance⟫ 참여 작가가 직접 진행하는 전시 연계 워크숍이 준비되어 있다. 김휘아 작가는 관람객이 제작한 창조물로 새로운 세계를 전시장에 구축하는 <The Creator>와 연계하여 ‘소원 텔레포트’를 기획했다. 점토와 물감을 이용하여 소원 운석을 만든 다음, 3D 스캐닝을 통해 <The Creator>의 일부인 가상세계(VR) 속으로 참여자의 창작물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한다. 워크숍은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. 오의진 작가가 진행하는 ‘콤플렉스 이완하기’는 작가와 관람객의 손에서 탄생한 사이보그들의 세계를 구현한 <사이보그 설화 – 이완된 세계>와 연계하여 기획됐다. 다양한 기물을 자유롭게 조합하여 자신의 콤플렉스나 신체적 비밀을 돋보이게 해줄 오브제/보조장치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 워크숍을 총 2회에 걸쳐 진행한다. 전시 연계 워크숍 참여 신청은 대구예술발전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.

 

□  대구예술발전소의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18시(4~10월 하절기 운영시간 10:00~19:00)까지 관람할 수 있다. 단체관람은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(www.daeguartfactory.kt) 참고하여 예약 후 관람할 수 있다.

 

□ 단체관람 예약문의 : 053-430-1289

□ 전시 문의 : 053-430-1228

 

붙임. 대구예술발전소 실험적프로젝트Ⅳ〈Limbo Dance: 대지와 사물 사이를 지나는 방법〉전시전경

 

붙임

 

대구예술발전소 실험적프로젝트Ⅳ 전시전경

 

  • 첨부파일 없음
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