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  • 삼일그룹 삼일방(주), 대구 예술사랑 메세나 운동 동참!
  • 2024-02-06 정책홍보팀

 

 

제공일자

 

2024. 2. 6.(화)

팀    장

 

정책홍보팀장 황보초롱

담 당 자

 

정책홍보팀 신민건

보도자료

문    의

 

053-430-1261

 

삼일그룹 삼일방(주), 대구 예술사랑 메세나 운동 동참!

▸ 삼일그룹 노희찬 회장 1천만 원씩 5년간 총 5천만 원 기부 약정

 

 삼일그룹 삼일방(주)(회장 노희찬)은 대구문화예술진흥원(이하 ‘문예진흥원’)에 1천만 원씩 5년간 5천만 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하며, 2월 1일 삼일방직 본사에서 기부 약정을 체결했다.

 

□ 삼일방(주)은 섬유의 기본이 되는 원사 생산에서 직물의 염색, 가공까지 메이드인코리아의 우수성을 알리며 대한민국 섬유패션산업 발전에 이바지해온 국내 대표 섬유 기업이다. 삼일그룹(삼일방(주), 삼일방직(주), 삼일염직(주), BQY(Buhler Quality Yarns)(주)_미국 조지아 소재 제조법인)의 노희찬 회장은 대구상공회의소 17대 회장을 역임했고, 지난 2009년 삼일방 장학재단을 설립해 가정 형편이 어려운 청소년 등에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.

 

□ 삼일방(주)은 문예진흥원을 통해 1천만 원씩 5년간 총 5천만 원을 기부 약정하고, 기부금은 대구지역의 예술 진흥과 시민 문화 향유 증진에 활용될 예정이다.

 

□ 대구 예술사랑 메세나 운동에 동참한 노희찬 회장은 “대구문화예술진흥원과 함께 지역의 문화예술 부흥에 이바지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. 지역의 예술이 자생하고 많은 대구 시민이 문화생활을 한껏 누릴 수 있도록 약정기간 동안 기부를 이어가겠다”고 전했다.

□ 문예진흥원 김정길 원장은 “삼일방(주)의 대구 예술사랑 메세나 운동 동참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. 기부자의 뜻을 새겨 지역의 문화예술이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

 

□ 문 의: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정책홍보팀(053-430-1261)

 

붙 임 : 기부 약정식 사진

 

 

붙임

 

 기부 약정식 사진

 

  • 첨부파일 없음
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