보도자료

  • 대구방짜유기박물관, 대구시민주간 문화행사 개최
  • 2024-02-21 방짜유기박물관팀

 

 

제공일자

 

2024. 2. 21.(수)

팀    장

 

대구방짜유기박물관 양진석

담 당 자

 

대구방짜유기박물관 윤창석

보도자료

문    의

 

053-606-6175

 

대구방짜유기박물관, 대구시민주간 문화행사 개최

▸ 2월 24일(토) 오후 2시 방짜유기박물관 야외공연장에서 무료 공연

▸ 대구광역시무형문화재연합회 초청 공연

▸ 대구의 전통문화를 소개하는 공연 마련

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박물관운영본부 소속 대구방짜유기박물관에서는 2월 24일(토) 오후 2시 박물관 야외공연장에서 '무형문화유산으로 만나는 대구의 전통문화'라는 주제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.

 

□ 이번 공연에는 대구광역시무형문화재연합회 소속 최화진(수건춤 전승교육사), 송문창(공산농요 보유자) 외 5명, 성정모(판소리 흥보가 전승교육사), 성유진, 이나경, 김지아, 박유림 등 대구의 무형유산을 전승 보전하는 이들이 한국춤, 수건춤, 공산농요, 판소리 흥보가, 신민요 등을 선보인다. 대구 무형유산 기·예능 보유자와 전승교육사가 선보이는 공연으로, 대구시민주간을 맞이해 대구의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.

 

□ 공연은 24일 당일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정도 방짜유기박물관 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.

 

□ 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박물관운영본부 신형석 본부장은 “대구시민주간을 맞이해 대구방짜유기박물관을 방문하셔서 문화공연과 각종 전시를 즐겁게 감상해 주시고, 또한 박물관 별로 진행하는 여러 행사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.”고 말했다.

 

□ 한편 박물관운영본부에서는 대구시민주간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. 3개관 방문인증 스탬프를 완성하면 각 관별로 매일 선착순 2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하고, 각 박물관을 방문하여 핸디크로퍼로 기념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, 페이스북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한다.(2.21.~3.17.) 더불어 역사 특강 및 역사 답사 등 행사를 운영할 예정으로, 각 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.

 

□ 관련문의: 대구방짜유기박물관(053-606-6175)

 대구방짜유기박물관 누리집: https://daeguartscenter.or.kr/bangjja/

 

  • 첨부파일 없음
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