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보도자료

  • 대구국제공항, ‘예술로 대구’ 파견 예술인과 함께 매월 26일‘이륙데이(26day)’개최
  • 2024-07-03 예술인지원팀

 

제공일자

 

2024. 7. 3.(수)

팀    장

 

예술인지원센터 이상학     

담 당 자

 

예술인지원센터 임은영

보도자료

문    의

 

053-430-1296

 

대구국제공항, ‘예술로 대구’ 파견 예술인과 함께

매월 26일‘이륙데이(26day)’개최

▸ 대구공항, 대구문화예술진흥원 ‘예술로 대구’와 함께 매월 26일 ‘이륙데이’

▸ 지난 26일부터 7월 25일까지 파견 예술인 김승연 작가의 전시 이어져

  (재)대구문화예술진흥원(이하 ‘문예진흥원’)에서 운영하는 <2024 예술인파견지원사업-예술로 대구>(이하 ‘예술로 대구’) 선정기관인 한국공항공사 대구공항에서 파견 예술인들과 함께 매달‘이륙데이(26day)’를 운영한다.

 

□ ‘이륙데이(26day)’는 매월 26일을 중심으로 공항을 찾는 누구나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공연, 전시, 참여형 이벤트 등을 펼치는 공항공사의 대표 문화 프로그램이다. 대구공항은 ‘예술로 대구’ 파견 예술인(▲서찬영(음악) ▲이보은(음악) ▲전시현(국악) ▲김승연(미술) ▲이은영(음악))과 함께 올해 ‘이륙데이’를 계획해 연중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.

 

□ 지난 5월 24일 이륙데이에는 첼리스트 서찬영과 해금연주자 전시현, 싱어송라이터 이은영, 작곡가 이보은이 ‘시작’이라는 주제로 국제선 터미널에서 공연을 펼쳤다. 공연에는 타 기관(대구교통공사)의 파견 예술인인 하피스트 이희주, 국악인 황세희가 특별 출연으로 함께해 국내·외 이용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크로스오버 공연을 펼쳤다.

 

□ 5월에 이어 6월 26일부터는‘여운’을 주제로 파견 예술인 김승연 작가의 한국화 전시가 펼쳐져 7월 25일까지 국제선 터미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. 전시 개최 당일‘한국화 부채 만들기’체험에 다양한 국적의 이용객들이 참여했으며, 이용객 중 한 명은 “여행을 떠나기 전 공항에서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할 때가 있는데, 뜻밖의 예술 체험으로 뜻깊은 추억을 남길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”고 전했다.

 

 대구공항은 기관에 파견된 전문예술인 5명과 함께 여행객을 비롯해 공항을 찾는 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공연·전시·참여형 이벤트를 ‘예술로 대구’ 사업이 종료되는 10월까지 개최해 대구공항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.

 

□ 한국공항공사 전성열 대구공항장은 “공항은 여행의 시작과 끝이 공존하는 곳으로 기대와 설렘, 추억이 진하게 남는 공간이다. 공항을 방문하는 모든 이용객이 예술로 오감을 적시고, 대구공항을 매력적인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운영하는 ‘예술로 대구’ 사업의 파견 예술인들과 함께 새로운 공항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겠다”고 전했다.

 

 본 사업과 관련한 예술협업 활동 프로젝트는 대구예술인지원센터(artistcenter.or.kr)홈페이지와 온라인 플랫폼 SNS (@daegu_asc)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 

□ 문의처 : 대구예술인지원센터(053-430-1296)

 
  • 첨부파일 없음
지금 보고 계시는 화면의 정보와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